인천남부교육지원청 위센터, 학업중단 예방·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김재식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8 17:07:01
  • -
  • +
  • 인쇄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위센터, 학업중단 예방·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뉴스서울]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따뜻하게 위로하고 시원하게 털어버리는 찾아가는 마음카페 쉼표’를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서림초 선인중 선화여중 하늘중 공항중 재능중 등 총 6개 학교를 선정해, 인천남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와 선정교 또래상담부가 협력해 운영한다.

첫 캠페인은 공항중학교에서 17일 진행했다.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학업 중단 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학업지속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학교에 마련된 마음카페 쉼표에 방문해 현재 자신의 마음 상태와 가장 잘 맞는 고민을 메뉴로 주문한 후 고민 해결 레시피를 포함한 맞춤 음료 키트를 받았다.

‘소원나무’에 응원 메시지를 적어 걸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등 서로를 따뜻하게 위로하는 시간을 보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시험기간 후 많이 지쳐있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구들의 응원과 위로를 받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서로를 위로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자기 존중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