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기업성장응답센터 통해 기업 규제·애로 해소 본격 추진 |
[뉴스서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과 관련 기업의 규제·경영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온라인으로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이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는 규제, 제도, 행정, 운영상의 불편사항을 온라인으로 상시 접수하고 처리 과정을 관리하는 소통 창구다.
JDC는 이를 통해 기업 애로 접수 창구를 일원화하고, 조직 차원의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센터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홈페이지 내 전용 메뉴로 운영되며, 기업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규제·애로사항을 접수하고 처리 진행 단계와 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애로는 유형별로 분류돼 검토되며, 담당 부서 지정 등을 통해 단계적으로 처리된다.
JDC는 센터 운영을 위해 민원 접수·관리 기능을 갖춘 관리자 시스템을 연계하여,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내부 운영 체계를 마련했다.
자체 해결이 어려운 규제 애로의 경우에는 중소기업 옴부즈만 제도와 연계해 안내 및 지원할 계획이다.
구병욱 JDC 산업육성본부장은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입주기업의 현장 애로를 상시적으로 듣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소통 창구”라며, “기업이 단지에 입주한 이후에도 성장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며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가 기업 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을 통해 축적된 애로사항을 분석해 반복적이거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제도 개선과 단지 운영 개선으로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접수된 기업 애로사항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에 따라 처리해 기업 활동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