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대표 대상 ‘제주미래지키미 프로그램’성료

진은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1:20:08
  • -
  • +
  • 인쇄
‘지속가능한 제주’ 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어 갑니다
▲ 제주미래지키미 프로그램

[뉴스서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6월부터 9월까지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제주미래지키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미래 비전과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학생자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에는 초·중학교 학생대표 104명과 강승민 교육장이 함께하는 ‘교육장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 학생자치회 활동 현황과 애로사항, 개선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자치회 주도 행사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자치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서광용 제주특별자치도청 미래성장과 업무담당자의 특강을 통해 ‘제주의 탄소중립 사회 전환과 미래 에너지 전략’을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 산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9월에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대표 71명을 대상으로 ‘2025 제주 미래 비전 공유 및 지도력 향상 캠프’를 운영했다.

캠프에서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지도력 향상 활동, 성안 올레 탐방, 역사·문화 체험이 진행됐으며 ‘사진으로 보는 제주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특강과 함께 제주4·3평화공원, 김만덕기념관 등 주요 역사 현장을 탐방하며 제주의 정체성과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승민 교육장은 “소통과 체험을 바탕으로 한 제주미래지키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제주의 미래에 대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