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옥천군 우호 교류 추진

이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4 10:20:39
  • -
  • +
  • 인쇄
지난 3월 2일 옥천군수의 동래구 방문에 이어 23일 동래구청장 옥천군 방문
▲ 동래구-옥천군 우호 교류 추진

[뉴스서울] 부산 동래구는 3월 23일 우호 교류 추진을 위한 간담회 참석을 위해 충북 옥천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옥천군 방문은 지난 3월 2일 동래구를 방문한 황규철 옥천군수와 옥천군 관계 직원들과의 1차 간담회에 이은 양 지자체 간의 두 번째 만남이다.

동래구와 옥천군의 교류는 2022년 8월 민선 8기 기관장 상호 간 유선 교류를 시작으로 제28회 동래읍성역사축제 옥천군 특산물 판매 부스 운영, 외교부 아동 폭력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으로 선제적 교류를 이어오다, 올해 2월 옥천군의 교류 제의로 양 지자체 간의 간담회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2일 부산을 방문한 황규철 옥천군수는 동래구와 문화ž관광ž체육ž농업 분야 등 6개 안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동래구와 옥천군이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문화 교류를 이루어내기 위해 양 지자체의 대표축제 참가, 상호 동호회 교류, 우수정책 접목 등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이번 옥천군 방문으로 지난 2일 논의한 교류 협력 방안을 바탕으로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