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
[뉴스서울]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은 ‘2025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11일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우리 사회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확산하는 대표적인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모전은 ‘11년의 청렴발자국, 모두의 미래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초등학생 청렴교육 프로그램 부문’과 ‘청렴 굿즈 디자인 부문’을 신설하여 ▴초등학생 청렴교육 프로그램 ▴청렴 굿즈 디자인 ▴청렴 연극·영상 부문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국민권익위는 6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접수된 총 532점의 출품작에 대해 심사위원과 대국민 의견수렴을 거쳐 각 부문별 최종 수상작 총 40점을 선정하여 국민권익위원장 상장과 총 4,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국민권익위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 및 청렴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에 게시되며, 청렴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김세신 청렴연수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11년간 축적된 국민의 참여와 성과에 기반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콘텐츠가 발굴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참여와 교육을 연계할 수 있는 청렴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