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의회에 광주 남구의회 방문, 우호 협력 논의

이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8:50:05
  • -
  • +
  • 인쇄
지방의회 간의 상호협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
▲ 왼쪽 윗줄부터 최학철 의원, 강희은 의원, 강인규 의원, 강주희 의원, 이인구 부의장 / 아랫줄 왼쪽부터 은봉희 의원, 남호현 부의장, 이길희 의장, 황경아 의장, 노소영 의원, 김경묵 의원

[뉴스서울] 광주광역시 남구의회에서 오늘 17일 도시재생 선진지 견학 및 전통시장 활성화 현장 비교 견학과 동시에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도 방문했다.

광주 남구의회에서는 부평깡통시장 및 국제시장 비교 시찰에 앞서 부산 중구의회에 방문하여, 중구의 전통시장 활성화 전략과 현황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들었다.

이외에도 앞으로 부산 중구의회와 광주 남구의회의 상호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하여 선결되어야 할 주요 의제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길희 의장은‘지방의회 간 상호협력의 필요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에, 광주 남구에서 부산 중구를 방문하여 상당히 고무적이다’며‘광주와 부산이라는 공간적 한계와 틀을 뛰어넘어, 이번 우호 협력 논의를 통해 지방의회 차원에서 영호남의 동서 화합이라는 시대적 사명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경아 의장(광주 남구의회)도 ‘남구의회의 방문을 열렬히 환영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남구의회와 중구의회가 앞으로 어떤 일들을 같이 해나갈 수 있을지 심도있게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