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준극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7:50:19
  • -
  • +
  • 인쇄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전략
▲ 창원특례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서울] 창원특례시는 16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 공무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활성화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읍면동 협의체의 주요역할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담당공무원의 역할 및 전략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확충 방안 등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교육에는 창원복지재단이 참여하여 ‘읍면동 협의체를 중심으로 한 마을 공동체 사업 관련 설명회’를 함께해 올해 읍면동 특화사업이 한층 더 다양화되고 확대된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간다.

강웅기 사회복지과장은 “오늘 교육 및 설명회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명확히 알고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주변의 위기가구를 신속 발굴하고 촘촘하고 두터운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주민들의 삶이 행복해지도록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 활성활를 위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하반기 심화교육을 진행하며 수시로 읍면동 특화사업 교육 및 소그룹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보듬복지를 실현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