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 위촉 및 제1회 정기회의 개최

김준극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7:25:31
  • -
  • +
  • 인쇄
전문가 집단의 소통과 자문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미래 비전 제시
▲ 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 위촉 및 제1회 정기회의 개최

[뉴스서울] 거제시는 지난 26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산・학・연 중심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을 위촉하고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박종우 시장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운영계획 설명, 자문단장 및 분과위원장 선출,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 역점사업인 미래100년 도시 디자인 정책수립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 시간을 가졌다.

자문위원들은 미래 세대를 위한 살기좋고 행복한 도시 조성이라는 정책방향에 공감하고 도시공간 및 사회 전 분야에 대한 우수사례 소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우리 거제시는 다가올 100년 미래를 내다보고 시민 스스로가 정책결정에 참여하고,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처한 도시 디자인 정책 수립을 위해 전 부서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시 전반적인 현안 업무에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100년거제디자인 자문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교수, 연구원, 전문단체 임원 등 29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2년 임기(2023. 7. 26. ~ 2025. 7. 25.)동안 시정 주요 사업에 대한 자문 및 정책 방향 제시 등 지속가능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미래 도시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해양・관광, 산업・경제, 사회・안전,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정기회의 외 분과회의를 통해 분야별 시정 진단 및 심도있는 현안분석과 조사연구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