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중구, 디지털 취약계층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무인민원발급기 도움벨 설치 |
[뉴스서울] 부산 중구 민원봉사과는 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임산부 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어려워하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도움벨을 설치하여 민원안내도우미와 민원봉사과 직원이 언제든지 불편사항을 도와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인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작성하고 담당 직원들과 상담도 할 수 있도록 종합민원실 환경을 정비했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중구 종합민원실을 찾는 민원인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개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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