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골프 교실‘홀인원’진행

이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2:31:08
  • -
  • +
  • 인쇄
▲ 달서구청 전경

[뉴스서울] 대구 달서구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계명문화대학교 kmc스포츠센터에서 청소년 문화직업체험으로 골프교실“홀인원”프로그램을 총 5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골프를 접할 기회가 적은 12세~14세 지역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문화·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강 증진과 직업·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명문화대학교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인 이번 골프교실은 전문 골프 강사가 골프 규칙, 용어, 기본자세, 스윙 등 초급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업과 바쁜 일상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골프교실을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달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최원제)은 다양한 문화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직업·테마체험 프로그램을 연 4회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과 연계해 여름방학 기간 중에 빵쉐프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스빵티쉐'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원제 달서구청소년수련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스포츠, 문화, 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문화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