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상국립대학교 RISE사업단, ‘성과발표회 및 기업지원정책 설명회 |
[뉴스서울] 경상국립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단장 황세운)은 2월 5~6일 가좌캠퍼스 GNU 컨벤션센터 대강당 일원에서 RISE사업의 1차 연도 성과발표회 및 기업지원정책 설명회 ‘GNU RISE 상생 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RISE사업 첫해의 성과를 정리하고 유공자를 치하하며, 기업들의 기술개발을 포함한 산학연협력 수요를 파악하여 차기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 개최한다.
○ 산학연협력 유공자, 취업·현장실습 우수기업 등 표창
성과발표회 첫째 날 오전에는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는 권진회 총장과 황세운 사업단장, 우수기업 대표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취업·현장실습 분야 우수기업과 산학협력 우수기업 표창과, 우수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한 교수와 기업 표창, 그리고 사업 발전에 공로가 큰 구성원을 대상으로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현장실습 수기 경진대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우수 창업동아리 등 각종 교내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도 시상할 예정이다.
○ 2026년 기업지원정책 설명회 개최…우수 과제, 경진대회 결과물 등 전시
첫째 날 오후부터 둘째 날 오전까지는 관내 6개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2026년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테크노파크, 생산기술연구원, 지식재산센터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 참여한다.
중소기업 경영자들의 애로사항인 세무와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토털 안전에 관한 전문가 특강도 마련된다.
○ 만족도 조사 및 2차 연도 수요조사도 실시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1차 연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2차 연도 수요조사도 실시한다.
조사 결과는 다음 연도 사업 계획에 반영하여 사업을 보다 의미있게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황세운 경상국립대학교 RISE사업단장은 “이번 성과발표회와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는 RISE사업단이 지난 1년간 교육·연구·산학협력·인재양성 등 각 분야에서 이룩한 우수한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다듬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이다.”라고 말하고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로 참여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다음 연도에는 보다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